본문

상해노가(上海老街:상하이 라오졔) 상해 옛거리
현지어 명칭: 上海老街(상하이 라오제)
주소: 上海市方滨中路
찾아가는 방법: 예원(豫園)에서 도보 8분
◆ 한마디로 : 옛 상하이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풍물의 거리
◆ 여기있다 : 예원, 예원상업관광구 내
◆ 강추이유 : 다양한 기념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 기념품을 사려면 저렴한 이곳에서 구입하시길~
◆ 완소특징 : 예원을 찾아 떠나는 여정의 숨고르기를 할 수도 있는 예스러운 곳! 중국 전통적 향취를 갖고 있는 개성 있는 관광지

상해노가에 가면 마치 자신이 100년전 상해의 북적되는 시장 한 가운데에 와있는듯한 느낌을 받게될것이다. 예원상업관광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 전통적 향취를 갖고있는 개성있는 관광지로서, 쇼핑, 오락, 문화전시를 하나로 모은 다기능 특색을 가진 거리이다. 역사적으로 묘전대가(廟前大街)라고 불리면서 상해의 초기 형태의 전장(개인금융기관)과 금은방, 주점, 찻집, 극장, 큰 상점 등이 늘어서서 소동문(小東門),성황묘와 예원지역을 잇는 복도식 거리를 이루고 있다.
상해노가는 서쪽으로 하남남로(河南南路)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는 인민로(人民路)까지 전체길이가 825미터에 이른다. 거리 사이로 줄지어 서있는 건물들의 건축풍격과 그 배치는 서양문화를 갓 받아들이기 시작하던 명,청대의 역사변천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현재 이곳은 전통적인 성격의 가게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민속문화와 상해풍의 문화가 두드러진 분위기를 이루고 있다.
상해노가는 관역가(館驛街)를 기준으로 동서로 양분되어 있다. 동쪽 지역은 새롭게 보수,개조 과정을 거치면서 청말 중화민국 초기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서쪽 지역은 명,청대의 민속적 건축양식을 사용하고 있어 길 하나를 두고 비슷하면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보너스
상관역가(館驛街)를 기준으로 동서로 양분되어 있다. 동쪽 지역은 새롭게 보수, 개조 과정을 거치면서 청말 중화민국 초기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서쪽 지역은 명, 청대의 민속적 건축양식을 사용하고 있어 길 하나를 두고 비슷하면서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기념품으로는 '나무 도장' 추천!
이름이나 특별한 의미를 한문으로 새겨 선물하기도 좋습니다. 약 10여분민 기다리면 기대 이상의 쓰임에 만족도가 높은 기념품을 얻을 수 있다.